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게시판 상세
제목 봄인사 & 4/1부터 주스 인상 안내.
작성자 프룻다이어리 (ip:)
  • 작성일 2021-03-23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479
평점 0점

안녕하세요. 오케이농원입니다.

농원은 올해도 건강하고 맛있는 배농사를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20년 전 배농사를 시작할 때부터 자연농업의 원리를 기본으로 한, 친환경 농사를 지어왔습니다.

제초제와 호르몬제 등 고독성 농약을 사용하지 않고, 최소한의 방제만으로 건강한 농사를 지으려는 노력은 한살림협동조합과 인연이 되어 한살림 생산자도 되었지요.

그리고 지난 2년 동안은 "무농약 배농사"에 도전하였고, 역대급 악천후의 쓴맛도 보았지만 고생한 만큼 배움도 크고, 소정의 성과도 거뒀습니다.

작년은 제가 하고 있는 농업에 대한 인정을 받아 농업6차산업 부문에 신지식농업인으로 선정되었지요.

계속 도전하고 배우며 나아갈 수 있는 것, 소신을 지켜갈 수 있는 것은 모두 제가 생산한 배를 기다려주며 응원주시는 고객님들이 계셔서라는 것을 늘 생각합니다. 

오케이농원을 믿고 응원주시는 고객님들이 계시기에..  노지에서의 유기농이 쉬운 길이 아님을 잘 알면서도 용기내어 한 발 더 디뎌보려 합니다.

전혀 다른 차원의 농사를 경험했던 무농약 농사 2년을 돌아보면 고민과 두려움이 교차합니다만, 올해도 마음 먹은 길을 걸어보려 합니다.


2021년 올해. 오케이농원은 "유기농 배농사"에 도전합니다.


주저앉지 않도록 날씨가 도와줬으면 좋겠네요.

열심히 농사지어 자연그대로의 생명력 담은 열매를 소비자에게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그리고 아울러 고객님들께 양해의 말씀을 드립니다.

농원은 고민 끝에 배주스 가격을 인상하게 되었습니다.


오케이농원은 생산한 배를 소비자 직거래와 한살림회원에게 공급하고,

생과로 다 판매되지 못하거나 작거나 못생겨 주스용으로 가려진 배들은 직접 배주스를 만들어 판매하여 왔습니다.

저희가 생산한 배주스는 

"배주스에 적합한 신품종 배로 블랜딩+ 직접 생산한 친환경 인증의 배로만 + 100% 착즙주스를 맛과 향을 살리는 저온열가공" 의 특징을 담고 있고, 그래서 한정생산이었습니다.

배 가격은 계속 상승해 왔으나, 직접 배를 생산하고 있기에 되도록 마진을 줄이는 방향으로 같은 가격으로 7년동안 판매해 올 수 있었습니다.


무농약 농사를 지으면 성공적인 농사라 하여도 20% 이상의 수확량이 줄어듭니다. 

작년은 봄 냉해, 여름 장마, 수확 전 태풍의 영향으로 모든 배 농가들이 큰 타격을 입었고, 무농약 배농사는 더 큰 수확량 감소와 배 가격 상승이 있었습니다.  

더이상은 원가 상승을 주스 가격에 반영하지 않을 수 없다는 결론으로, 지난 겨울부터 배주스의 가격 인상을 고민하였습니다.

모든 것을 반영한 단번에 큰 인상은 항상 구매하셨던 분들께 부담을 드릴 것 같아서 고민이 길었네요.

인상되는 가격은 아래와 같으며, 배주스 포도주스의 가격이 동일합니다.


20팩 : 배주스 20,000원 포도주스 22,000원 상품은 >>> 23,000원

40팩 : 배주스 36,000원 포도주스 40,000원 상품은 >>> 42,000원

75팩 : 배주스 59,000원 포도주스 66,000원 상품은 >>> 68,000원

으로 변경됩니다.


그리고 40팩 이상의 상품에 제공되던 빨대와 파우치 컷터를 빼기로 하였습니다.

고객님 편의를 위해 제공해 왔지만, 플라스틱 쓰레기 문제로 마음이 편치 않았습니다. 

꼭 필요하신 분들은 원하시는대로 구매하실 수 있도록 제작원가로 제공하여, 옵션에서 선택하시도록 하겠습니다.



가격은 4월 1일부터 적용하며, 한달간 사용하실 수 있도록 10% 쿠폰을 전 회원님들께 발행하겠습니다.

오케이농원에서 생산한 신품종 배로만 만든... 무농약 배 100% 주스, 시간과 정성을 들여 주석산을 걸러내고 담아낸 깔끔한 포도100%주스의 특별함을 알아주시기를 바라며,

아무쪼록 주스 가격을 인상할 수 밖에 없는 점 너그러이 양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